6월이 다가오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만큼 휴가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가까운 동해바다로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오늘은 강원도 강릉의 날씨와 옷차림,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강릉 7월 날씨
강릉의 7월 날씨에요. 본격적인 장마 기간이 포함되어 있고 평일과 주말 골고루 비가 내린다고 해요. 그리 여행하기 좋은 날씨는 아닌 것 같네요. 31℃까지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어요.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 평균기온: 22℃/30℃
- 평균 강수량: 81.8~1380.0mm
강릉 8월 날씨
강릉의 8월 날씨에요. 대체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걸 볼 수 있고 7월과 비슷하게 곳곳에 비 표시가 있지만 8월 후반으로 갈수록 화창한 날이 많아 늦은 여름휴가를 가기 좋을 것으로 확인 됩니다.
- 평균기온: 22℃/29℃
- 평균 강수량: 218.5~317.4mm
강릉 7월,8월 장마기간 및 옷차림 추천
2024년 강릉 장마는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져요. 강원도 쪽으로 휴가 계획을 잡고 있으시다면 이 기간은 피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비 예보가 없다면 햇볕이 매우 강할 수 있으니 눈 보호를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가 타서 벗겨지거나 하는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썬크림을 꼭 발라줘야 합니다.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아주 얇은 겉옷이 있으면 좋고 혹여나 장마 기간에 방문하게 될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미끄러운 샌들,슬리퍼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강릉 여행지 추천
- 강릉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에요. 전국 딱 4곳에서만 관람이 가능하고 부산,강릉,여수,제주에 있어요.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는 실제로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사실적인 전시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파도치는 웨이브 서클관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 실제로 파도 속에 들어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몰입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제주도와 강릉에서 방문해봤는데 개인적으론 강릉이 좀 더 볼거리가 많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장마기간에 강릉에 방문하신다면 들려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 강릉 카페거리
강릉 커피거리는 안목해변 카페거리로 불리는 곳으로 카페가 아주 많이 밀집해있는 지역을 말해요. 예전에 안목해변에 자판기 커피가 있어서 관광객을 태우고 온 택시 기사님들께서 안목해변에서 커피를 자주 드셨는데 맛있어서 입소문이 난것이 안목해변의 지명도를 높여서 지금의 카페거리가 형성 되었다는 설이 있어요. 이곳에 가면 카페가 정말 많아서 어딜 가야하나 고민이 될 정도인데요. 도심에선 볼 수 없는 멋진 오션뷰 카페들이 즐비해있어서 정말 매력있더라구요. 카페를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