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7월 8월 날씨, 장마기간 강수량 및 옷차림 가볼만한 곳 추천

6월이 다가오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만큼 휴가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 많을 거에요. 가까운 동해바다로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오늘은 강원도 강릉의 날씨와 옷차림,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강릉 숙소 정보<<


강릉 7월 날씨

강릉의 7월 날씨에요. 본격적인 장마 기간이 포함되어 있고 평일과 주말 골고루 비가 내린다고 해요. 그리 여행하기 좋은 날씨는 아닌 것 같네요. 31℃까지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어요.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 평균기온: 22℃/30℃
  • 평균 강수량: 81.8~1380.0mm
강릉 7월 날씨 이미지
강릉 7월 날씨


강릉 8월 날씨

강릉의 8월 날씨에요. 대체로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걸 볼 수 있고 7월과 비슷하게 곳곳에 비 표시가 있지만 8월 후반으로 갈수록 화창한 날이 많아 늦은 여름휴가를 가기 좋을 것으로 확인 됩니다.

  • 평균기온: 22℃/29℃
  • 평균 강수량: 218.5~317.4mm
강릉 8월 날씨



강릉 7월,8월 장마기간 및 옷차림 추천

2024년 강릉 장마는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져요. 강원도 쪽으로 휴가 계획을 잡고 있으시다면 이 기간은 피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비 예보가 없다면 햇볕이 매우 강할 수 있으니 눈 보호를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가 타서 벗겨지거나 하는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썬크림을 꼭 발라줘야 합니다.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아주 얇은 겉옷이 있으면 좋고 혹여나 장마 기간에 방문하게 될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미끄러운 샌들,슬리퍼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강릉 여행지 추천
  • 강릉 아르떼 뮤지엄
아르떼 뮤지엄 사진
출처: 네이버

아르떼 뮤지엄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에요. 전국 딱 4곳에서만 관람이 가능하고 부산,강릉,여수,제주에 있어요. 몰입형 미디어 아트 전시는 실제로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사실적인 전시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파도치는 웨이브 서클관이 가장 인기가 있는데 실제로 파도 속에 들어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큼 몰입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제주도와 강릉에서 방문해봤는데 개인적으론 강릉이 좀 더 볼거리가 많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장마기간에 강릉에 방문하신다면 들려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 강릉 카페거리
강릉 커피 거리 사진
출처: 나무위키

강릉 커피거리는 안목해변 카페거리로 불리는 곳으로 카페가 아주 많이 밀집해있는 지역을 말해요. 예전에 안목해변에 자판기 커피가 있어서 관광객을 태우고 온 택시 기사님들께서 안목해변에서 커피를 자주 드셨는데 맛있어서 입소문이 난것이 안목해변의 지명도를 높여서 지금의 카페거리가 형성 되었다는 설이 있어요. 이곳에 가면 카페가 정말 많아서 어딜 가야하나 고민이 될 정도인데요. 도심에선 볼 수 없는 멋진 오션뷰 카페들이 즐비해있어서 정말 매력있더라구요. 카페를 좋아하신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