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맞은 강아지 건강검진 주기 (노견 필수)

반려견과 함께 살다보면 반려견이 건강하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는 마음이 가득해지는데요.

증상을 눈으로 관찰하기 힘든 질병도 있고 반려견이 아픈걸 숨길 때도 있다보니까, 반려견 건강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데요. 강아지 건강검진 알맞은 주기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건강검진

사람도 매년 건강검진을 하는 것처럼 강아지도 건강검진을 꾸준히 하면 조기에 질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질병 조기 발견으로 치료시기를 앞당기면 질병 악화속도 또한 늦출 수 있는데요. 이렇게 꾸준한 건강검진은 강아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 건강검진은 전체 몸 상태를 스크리닝 하는 검사를 말합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항목도 병원마다 상이한데요. 강아지가 노견이 되면서 건강검진이 필요한 항목은 늘어나게 됩니다.




강아지 건강검진 주기

강아지의 성장기라고 할 수 있는 1~3세에는 사실상 질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2세부터는 건강검진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강아지의 중장년이라 할 수 있는 3~7세에는 1~2년 주기로 건강검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세 이후에는 강아지의 노년기인데요. 이때부터는 6개월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추천드립니다. 노년부터는 노화로 인해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1년에 한번씩은 건강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건강검진은 다니시는 병원에서 추천해주시는 주기로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진 비용은 보통 10만원 후반부터 60만원까지 가격대가 다양하게 되어있는데요. 여기에 스케일링 비용이 들어갈 경우 10~20만원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예약하기 전에 동물병원에 전화하셔서 대략적인 건강검진 항목과 검진 비용을 문의하신 후 건강검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검진을 한 병원에서 꾸준히 건강검진을 하면 이전 검진 결과와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자세하게 반려견의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 건강검진 소요시간
    평균적으로 반려견 건강검진에는 3~4시간 정도 소요되며, 건강검진 항목에 따라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 건강검진 전 금식
    건강검진을 예약하신 후 12시간 금식 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