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행주 소독 방법, 주기

우리가 평상시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방용품이라고 하면 아마 행주가 아닐까 싶어요. 행주는 각종 이물질을 닦아내기 때문에 세균 번식이 잘 된다고 하죠. 오늘은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한 행주 삶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행주 세균

주방에서 매일 사용하는 행주는 음식물 기름 때 등 각종 이물질을 닦아내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지 않거나 소독을 하지 않으면 냄새가 나고 세균이 번식해요. 1~2주일에 한번씩 삶아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베이킹 소다로 행주 삶는 방법

  1. 흐르는 물에 행주의 이물질을 씻어 내려 줍니다.
  2. 큰 양철 냄비나 빨래 삶는 통에 행주가 담기도록 물을 채워주고 행주 양에 따라 베이킹 소다를 넣어 줍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여서 약 10분간 더 삶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4. 이때 행주에 이물질이나 얼룩이 많은 경우 과탄산소다를 사용해주세요.
  5. 과탄산소다는 불을 끈 후 한 스푼 넣어주고 30분 정도 담궈둔 후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된다고 해요.
  6. 그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잘 건조해주면 됩니다.



식초로 행주 소독하는 방법

  1. 행주가 들어갈만한 크기에 물을 약 250ml 정도를 붓고 식초 2큰술을 넣고 잘 흔들어주세요.
  2. 그 후 지퍼백에 행주를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만져서 잘 섞이게 해주세요.
  3. 지퍼백을 열어둔 채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을 돌려 줍니다.
  4. 그 후 주방 세제나 세탁 세제를 이용해 행주를 빨아주세요.
  5. 똑같이 건조해주면 됩니다.


물에 삶는 게 소독 효과가 가장 좋지만 자주 해주긴 조금 번거롭기도 하죠 ㅜㅜ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식초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알려드린 방법으로 행주 깨끗이 관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