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친구 집에 방문해서 우연히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고 아기자기 하더라구요. 저는 어릴 적 닌텐도 DS로 동물의 숲을 재밌게 하던 추억이 있어서 어른이 된 지금! 고민 끝에 저도 구매하게 되었답니다ㅎㅎ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 언박싱을 해볼게요!
닌텐도 스위치란?
스위치는 닌텐도가 출시안 Wii와 닌텐도 3DS의 뒤를 잇는 닌텐도의 8세대 콘솔이에요. 휴대용 게임기로 볼 수 있지만 버튼이 위치한 조이콘이 분리가 가능해서 본체를 독에 장착하고 TV나 데스크탑에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정용 콘솔로도 볼 수 있어요. 휴대성이 더 강조 된 제품인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제품이 따로 출시되기도 했어요.
닌텐도 스위치 기기 스펙
- 용량: 32GB
- 디스플레이: 6.2인치 (1280 x 720)
터치 가능 (게임마다 상이함) - 네트워크: 무선 LAN Wi-Fi 및 블루투스 (최대 8대 동시 연결 가능)
- 배터리: 4310mAh 리튬 이온 배터리 (약 4.5~9시간 지속)
간단한 스펙만 적어봤어요. 세세한 기능과 정보는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닌텐도 스위치 일반 구매 이유 (vs 라이트)
처음 스위치가 출시 되었을 때도 살까 말까 고민을 했는데 그땐 주변 지인들도 많이 구매하지 않는 편 이어서 구매하지 않았어요. (저는 동물의 숲을 지인들과 같이 하려고 했어요) 그러다가 스위치를 잊고 살면서 우연히 친구 집에서 스위치로 동물의 숲을 플레이하게 되었는데 스위치 본체도 마음에 들고 플레이했던 게임이 생각보다도 훨씬 더 너무나 제 스타일이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처음엔 라이트를 사려고 했는데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고 집순이인 저는 주로 집에서만 플레이 할 것 같아 화면도 크고 조이콘 분리도 되는 기본 스위치 모델을 선택했고 저는 파란색과 빨간색 조이콘의 색상이 너무 튀는 것 같아서 동물의 숲 에디션인 민트와 하늘색으로 구매 했어요! 여기서 주의 할 점! 동물의 숲 에디션이어서 게임칩이 포함된 줄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그런 줄 알았는데 칩은 미포함이에요 ㅜㅜ 잘 확인 하시고 주문 하세요! 저는 칩도 함께 쿠팡에서 주문 했어요~
닌텐도 스위치 언박싱
저는 성격이 좀 급한편이라 오래 기다리는걸 별로 안 좋아해서 쿠팡 로켓배송으로 주문 했고 쿠팡 안심케어 보험에도 가입했어요! 사진은 닌텐도 스위치+쿠팡 안심보험 가격 입니다~
쿠팡에서는 정가보다 할인을 자주 하기 때문에 쿠팡에 가입되어 있다면 쿠팡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동물의숲 에디션 말고도 다른 버전의 닌텐도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칩 가격도 만만치 않죠..? 하지만 칩이 없으면 게임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얼른 구매해줍니다 ㅎㅎ
저는 동물의 숲 에디션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박스에 동물의 숲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요! 빨리 뜯어보고 싶네요! 😍 (배송이 밤에 와서 급하게 사진을 찍느라 그림자가 조금 졌네요😥)
박스를 열면 스위치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요. 요즘은 종이 사용설명서를 넣어주지 않고 큐알 코드를 삽입하는 방식을 많은 업체에서 택하더라구요~
박스를 아예 열면 구성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어요. 본체와 조이콘의 모습이 보여요. 저는 하늘색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했는데 실물로 보니까 연한 하늘색이더라구요! 실물이 훨씬 예뻤답니다.
총 구성품은 이렇게 됩니다. 조이콘 2개,본체,스트랩,어댑터,HDMI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박스 뒷면 쯤 제품의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게 종류별로 적어뒀으니 확인 한번 해보시는 게 좋으실 거에요!
동물의 숲 에디션에는 스위치 독에 너굴,콩돌이,밤돌이가 새겨져 있어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 이 독은 본체를 거치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티비 옆에 둘 예정입니다.
조이콘을 본체에 끼워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전원(왼쪽 상단 동그란 버튼)을 키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
로딩 화면이 지나가면 약관에 동의를 하고 새로 만들기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언어도 마음대로 선택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독이랑 본체를 함께 놓으니 색감이 잘 어울러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파스텔 색감이 너무 예쁘네요 ㅎㅎ
칩을 끼우고 게임을 플레이 해봤어요. 3등신 정도 되는 캐릭터가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나 귀엽더라구요 ㅎㅎ 저는 밖에 나가서 노는 것도 좋아하긴 하지만 주로 집에 있는 걸 선호하는 집순이에요. 집에서 다이어리도 쓰고 좋아하는 게임도 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참 좋아하는데 앞으로 저의 최애 힐링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언박싱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