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지끈지끈 ‘편두통’ 증상과 완화 방법

끊임없이 머리가 아프고 지끈 거렸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이걸 바로 편두통이라고 부르는데요. 일상생활이 힘들만큼 지끈거리고 아픈경우 진통제 없이는 하루를 견디는 것 조차 힘들때가 있죠. 오늘은 편두통 증상과 완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편두통이란?

편두통은 일반적으로 일상생활이나 업무 시 아주 불편한 두통과 함께 위장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를 말해요. 단순히 머리 쪽 두통을 일컫는 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연령 및 성별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지만 주로 젊은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편두통 증상

  • 무조짐 편두통
    편두통은 보통 전구증상-조짐-두통-해소기-후유증 등 약 5단계로 진행된다고 해요. 조짐이 동반되지 않는 편두통을 일컫는 말이고 가장 흔한 유형이라고 해요. 보통 두통이 발생하기 전에 피로감,기분변화,감정변화가 생기고 특히 우울감과 분노를 많이 느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식욕부진,변비,설사 등 동반 증상들도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굉장히 괴롭게 만들 수 있어요.


  • 조짐 편두통
    보통 신경학정 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조짐이 시작증상,감각증상,언어증상인 경우 조짐 이라고 부른다고 해요. 보통 수십 분 정도 지속되고 그 후 한 시간 내에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조짐 편두통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은 흔히 무조짐 편두통을 경험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완화 방법은?

우선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불면증을 달고 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것들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가장 효과가 좋은 완화 방법은 약물치료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해열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통증이 너무 심하고 빈도가 잦을 경우 지속적인 병원 진료를 통해 원인을 바로 잡고 증상에 맞는 약물을 처방받을 필요가 있어요. 심하지 않다면 가능한 빛이 없고 조용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고 귀 뒤쪽 머리와 목의 경계 부분을 마사지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