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말리고 푸석해진 상태에서 머리카락 끝을 보면 갈라져 있는 경우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머리 끝이 갈라지면 지저분해보이고 머리를 빗을 때 머리카락이 끊기는 현상도 겪을 수 있어서 불편하기도 하죠. 오늘은 모발 끝 갈라짐 이유와 개선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모발 끝 갈라지는 이유
모발이 갈라지는 이유는 모발을 에워싸고 있는 단백질 성분인 큐티클 부분이 손상을 입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큐티클은 모발을 감싸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여러 자극들로 인해서 손상을 입으면 큐티클 속의 피질세포가 바깥으로 드러나 보이면서 우리 눈에는 갈라져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드라이기의 뜨거운 바람,고데기의 뜨거운 열기 등 헤어 관리 제품들로 인해 많은 손상을 입게 된다고 해요. 또한 스타일링을 위해 파마를 하거나 염색을 하는 경우도 상당한 데미지를 입을 수 있다고 해요.
개선 방법
우선 원인을 모발 손상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지 말고 미온수로 감는 것이 중요하고 말릴때도 드라이기 바람을 뜨겁게 하기 보단 미지근하고 시원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모발 끝에는 영양분이 잘 가지 않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나 헤어 팩 같은 걸로 인위적으로라도 영양분을 넣어주는 것이 좋고 이런 제품을 사용할 땐 묽은 제형부터 크림과 같이 꾸덕한 제품으로 단계별로 발라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두피나 모발로 수분이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수분 섭취량도 늘리는 것이 좋으니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