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워지면서 냉방기기에 노출되는 날이 많은 만큼 감기와 코로나가 재유행 한다고 해요. 감기와 코로나 모두 목이 아프다는 것이 특징이죠. 오늘은 감기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스트랩실에 대해 알아볼게요.
스트렙실이란?
스트렙실(Strepsils)은 감염으로 인한 목 통증,불편함 그리고 인후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목캔디 형 약이에요. 사탕과 똑같이 생겼지만 소염 작용을 하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 한 점 참고하세요.
스트렙실 주요 성분
디클로로벤질 알코올과 아밀메타크레졸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목 안의 세균을 살균하고 항균 효과를 주기 때문에 세균성 감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일부 제품에는 멘톨 성분이 들어있어 상쾌한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스트렙실 종류
한국에서는 허니 앤 레몬과 오렌지 맛만 판매하고 있으나 베트남,태국 등 동남아 지역 및 일부 국가에서는 오리지널,쿨,시트러스 레몬 맛 등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렙실 효능 및 효과
스트렙실은 인후염으로 인해 목이 따갑거나 통증이 있을 때,목감기로 인해 목이 붓고 아플 때 섭취하면 염증과 통증을 빠르게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스트렙실 복용법 및 부작용
스트렙실은 목캔디 형태로 만들어져 있어서 사탕 먹듯이 섭취하면 되지만 사탕이 아닌 엄연한 약이기 때문에 3~6시간 간격을 두고 하루 최대 5알 이상 섭취하지 않게 주의해야 해요. 스트렙실은 다른 약물에 비해 비교적 안전한 축에 속하지만 과다복용 할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나 위장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식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