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ccoha

서리태 탈모 예방 효과 있나? – 수확 시기와 먹는 방법

저는 견과류를 좋아하시는 부모님 덕분에 어릴 적 부터 견과류를 자주 먹어서 아직까지도 큰 거부감 없이 견과류를 잘 먹는 편이에요. 그 중 볶은 서리태를 정말 많이 먹었는데 어렴풋이 효능을 알고 있어도 자세하게는 모르겠더라구요. 오늘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서리태란?

서리태의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 알맹이는 파란빛을 띄어 속청으로도 불린다고 해요. 10월 경 수확할 수 있고 서리를 맞아 가며 성장하기 때문에 서리태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물에 담궜을 대 잘 물러지고 당도가 높아서 다른 잡곡들과 함께 밥을 지어 먹거나 떡을 만들 때 주로 이용한다고 하네요.




서리태 효능




서리태 먹는 방법

서리태는 말려진 상태로 판매되기 때문에 물에 담가서 잘 불린 후 섭취해야 해요. 위에 설명한 것 처럼 밥에 넣어 먹는 방법도 있고 삶아서 샐러드나 요거트에 곁들여 먹는 방법도 좋다고 하네요. 더운 여름철이 되면 대두(흰콩)로 만든 콩국수를 많이들 먹는데 서리태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어요! 콩의 식감이 싫으시다면 이렇게 갈아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저는 어머니께서 볶은 서리태를 굉장히 좋아하셔서 볶은 걸로 많이 먹는데 확실히 삶거나 찐 것 보다 고소하고 오독오독 씹는 맛이 있어서 간식 대용으로 먹기도 좋은 것 같아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