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얼마 전 오랜만에 샤로수길에 놀러 가서 친구들과 간단하게 한 잔 하고 싶어서 안주 맛집이라고 소문난 술집 ‘쑥고개’를 다녀 왔어요. 메뉴를 추천해드리고 싶어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가게 정보
- 상호명: 쑥고개
- 영업시간: 매일 17:00~01:00
(금,토 02:00 까지) - 주차: 불가능 (주변 상가 이용)
- 예약: 전화 가능
서울대입구 쪽에 실제로 쑥고개라는 이름을 가진 고개가 있어 헷갈리지 않게 주의해야 해요. 술집 쑥고개는 2호선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와서 3~4분만 걸으면 간판이 보여요. 지하 1층에 있고 들어가는 입구에 포스터들로 인테리어를 해놨어요.
계단을 내려오면 제법 어둡게 인테리어 된 내부가 나와요. 술집의 너무 밝은 인테리어를 싫어하는 편 인데 여기는 적당히 어두워서 분위기가 좋았어요.
메뉴 및 후기
쑥고개 메뉴판을 보면 요리주점의 형태로 볼 수 있어요. 파스타 종류가 눈에 띄는데 저는 추천받은 치킨 청양 크림 파스타와 바지락 술찜을 주문 했어요. 먹다보니 조금 모자라는 것 같아 김치 우동 나베도 추가 주문 했어요. 소주를 마시고 싶었는데 저는 술을 워낙 못 마시는 지라 별빛 청하를 주문 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사람 수 만큼의 식기를 세팅 해주시고 기본 안주로 ‘닭다리’ 과자를 내주세요. 정말 오랜만에 먹었는데 고소하니 입맛을 돋우기 좋았던 것 같아요.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추천 받았던 파스타 부터 먹어봤어요. 크림 베이스라 느끼할까 걱정 됐지만 청양고추의 은은한 알싸함이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어요. 특히 기름에 튀겨 살짝 느끼했던 옆의 치킨과 함께 먹기 좋았어요. 바지락 술찜은 개인적으로 조금 싱거웠어요. 그래도 얼큰한 맛이 좋았고 바게트가 촉촉하게 적셔져서 부드럽게 먹기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김치 우동 나베는 주문 했던 메뉴들 중 가장 맛있었어요. 사실 별 기대는 안 하고 주문 했는데 국물이 육수를 우려 만든 것 처럼 깊은 맛이 나서 놀랐어요. 우동과 국물의 조합이 너무 좋아요. 소주를 드실 분들이면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에요. 전반적으로 호불호 갈리지 않는 메뉴들이 아닐까 해요.
총평
근처 학교의 대학생 분들이나 주변의 직장인 분들이 많이 보였어요. 많이 시끄러운 분위기가 아니어서 연인,친구들과 조용히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특히 식사를 할 수 있는 안주들이 많아서 속을 든든히 한 후 술을 마시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음악 소리가 너무 커서 대화 소리도 안 들리고 주문해도 늦게 나오는 술집 보단 잔잔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근처 사시는 분들에게 너무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