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큰나무와 같은 갑술일주는 초봄의 기운과 늦가을의 기운이 함께 있는 사주입니다.
좋은 성과와 결과를 가지고 있고 뛰어난 말솜씨를 가지고 있어 말솜씨를 가지고 재물을 축적할 수 있는 갑술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술일주의 특징
갑술일주는 마음이 따뜻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낭만적이고 여유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일의 결과보다는 일의 진행 자체에 흥미를 느끼는 분들이 많고 과정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가는 분들이 많아 사회생활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책임감은 강하지만 융통성이 부족한 모습이 있어 주변사람들이 어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갑술일주는 갑목과 술토 모두 양의 기운이기 때문에 기가 세신 분이 많습니다. 양의 기운은 표현하고 분출하고자 하는 힘이 강해 적극적이고 힘차게 움직이는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자존심과 행동력이 강하며 리더십이 있어 책임자가 되어 사람들을 통솔하는데에 익숙합니다. 글과 학문보다는 돈과 물질적인 것에 더욱 가치를 두고 관심을 갖는 경향도 있습니다.
자립 정신이 강하고 두뇌가 명석하고 직관력이 뛰어나며, 재치있고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모습이 있으나 의외로 감성이 풍부하고 낭만적인 기질도 많은 분들이 많습니다. 지도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사람이 많아서 관리, 인사, 총무 등의 부서에 적합한 분들이 많습니다. 술토는 개로 자기의 존재를 잘 드러내는 능력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꾸준히 기술과 요령을 터득해서 돈을벌고 재물복이 많은 분들이 많습니다. 초년에 재물복이 좋지 않더라도 자산관리를 잘하는 분들이 많아 세월이 흘러가면서 중년 이후로 부자가 되는 분들이 많고 자수성가 또한도 많습니다. 직장생활보다는 개인 사업운이 강해 사업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술일주는 말솜씨가 좋고 말도 많은 편이다 보니 말로 인해 다사다난할 수 있습니다. 비록 내가 상대를 깎아내릴 의도가 없더라도 상대방에게 책임 전가를 하는 경우가 많기도 해서 타인을 원망하는 말을 특히 조심해야 하는 사주입니다.
갑술일주의 궁합
갑술일주는 말을 잘하는 분들이 많아 아나운서, 개그맨, 영화감독과 같은 직업이 어울리며, 직장생활보다는 개인사업 운이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갑술일주는 경제적인 안정과 성공을 위해 개인사업이나 투자 관련 직업이 적합합니다.
- 갑술일주 남자
갑술일주 남자는 배우자 운이 좋아 결혼생활이 잘 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범하고 강직하고 일을 공정하게 처리하는 전형적인 남성형으로 나타납니다. 처가와 가깝게 지내는 분들이 많으며 배우자의 건강이 안좋을 경우 친정과 함께 지내는 것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갑술일주 남자는 이성에 눈을 빨리 뜨게 되면서 연애와 결혼을 빠르게 하기도 하지만 이로 인해 부모님과 여자 관계에서 갈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갑술일주 여자
갑술일주 여자는 배우자 운이 강하며 경제적인 능력있는 배우자와 화목한 결혼생활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제활동이 중요한 분들이 많고 경제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 넘치는 에너지를 주체하지 못해 배우자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배우자가 떠나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갑술일주 유명인으로는 유희열, 장기하, 안소희, 노사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