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일주는 일간의 경금, 지지의 신금으로 일주 모두 금의 기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자존감이 강하고 고집이 세고 의협심이 남달라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뚝심이 강한 경신일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신일주의 특징
경신일주는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정도를 걷고자 하는 의지가 충만하며 예체능 쪽으로 재주가 발달되어 있고 자기 확신과 자기 과시를 잘하는 일주입니다. 의리가 강하며 모든일에 경쟁의 논리로 일을 추진해 내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상 지도적인 위치에 군림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신일주는 주변환경의 정리정돈과 같은 질서와 원칙을 확고히 하려는 성향이 강하며 주체성과 독립심이 강한 분들이 많습니다. 의리를 중요시 하지만 맺고 끊는 것이 명확해 대인관계에 있어서 고독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승부욕이 뛰어나며 특유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이 있습니다.
호불호가 명확하고 솔직하다 보니 직설적인 말과 행동으로 타인에게 상처를 주기 쉽습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또한 강해 한번 하기로 한 것은 주변이 만류한다 할지라도 꼭 해봐야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이기려고 하는 결과 중심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며 감정을 잘 숨기지 못해 감정의 변화가 얼굴에 바로 나타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의 견해를 잘 바꾸지 않아 본인이 소속된 집단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려 하는 모습이 있으며, 융통성 없는 일처리로 조금 쉽게 갈 수 있는 일을 굳이 어렵게 진행하는 원칙주의적인 성격의 소유자가 많습니다.
경신일주의 궁합
경신일주는 부지런하고 성실한 모습이 있어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으로 남아 사회에 좋게 작용하곤 합니다. 권력이 있는 죅에서 성공하는 분들이 많으며 고위직으로 갈 수록 부와 명예가 같이 따라옵니다. 부지런하고 성실하기 때문에 직장이나 개인사업 모두 적성에 잘 맞고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업무를 하는 것이 잘어울립니다. 개인사업을 할 때에는 규모만 키우려고 하면 고통이 따르기 쉬워 주의해야 합니다.
예체능, 군인, 검찰, 무관, 스포츠, 공직, 토목건축, 정치가 등의 직업군과 잘어울립니다,
- 경신일주 남자
경신일주 남자는 사회에서 좋은 동료이자 친구긴 하지만 가정에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적인 면모가 강하기 때문에 연애는 잘할지라도 결혼 후에는 배우자가 견디기 힘들어 떠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연애는 무리없이 하더라도 연약하고 돌봐줘야 하는 이성보다는 본인을 든든하게 지지해주는 이성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물관리에 약해 결혼 후에는 배우자에게 금전관리를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배우자보다 친구와 회사를 더 중요시 여기는 경향이 있어 부부간 불화가 발생할 수 있지만 맞벌이를 하거나 주말부부로 지내면 관계유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잇습니다. - 경신일주 여자
경신일주 여자는 판단력과 결단력이 분명해 남자보다 주체성이 강하기도 하며 중성적인 매력의 소유자가 많습니다. 성실하고 착한 배우자와 인연이 있는편이며 실제로 자신을 잘 이해하고 존중해주는 배우자를 만나야 감정이 다스려집니다. 배우자를 출세시키고자 하는 욕심으로 인해 배우자가 고통받을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을 바꾸려고 하거나 의견충돌이 생기면 크게 폭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기때문에 스스로 감정조절이 필요합니다.
경신일주 유명인으로는 박정희, 송강호, 염정아, 한지혜, 황치열, 조권, 임슬옹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