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일주는 봄비를 맞으며 자라는 나무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유쾌하고 순수한 사람이 많으며 특히 미남 미녀가 많은 일주이기도 합니다. 장생지를 가지고 있어 주변사람에게 인기가 많은 계묘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묘일주의 성격
계묘일주는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한 심성이 착한 사람이 많으며 매사 부드럽고 원활하게 세상을 살아가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으며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때와 장소를 잘 가릴줄 알며 일할때는 집중해서 일하고 놀때는 잘 노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회생활도 융통성 있게 현명하게 하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자기자신에게 엄격하다 보니 타인의 장점을 잘 찾을지라도 자신의 장점은 보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생 먹고 입는 의식주에 부족함 없이 살아가는 분들이 많지만 버는 만큼 쓰거나 쓰느만큼 벌기 때문에 재산을 모으기는 힘들 수 있습니다. 재물복이 크게 없는 편이라 큰 부자가 되기는 힘들지만 천을귀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생 먹고사는데에는 걱정이 없습니다.
강한 겉모습과 다르게 외로움을 많이 탈 수 있으며 평소에 겸손하고 타인을 위한 배려심으로 베푼만큼 더 큰 복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겉으로는 강한척을 해도 속마음은 여리고 단체의 가치를 중시하다 보니 단체의 이익을 챙기느라 본인의 이익을 놓치는 경우가 많아 본인의 실속을 챙기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영리하고 개성이 강하며 다재다증하고 기획력이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상황에 맞춘 유연한 상황대처능력이 좋은 편이며 두뇌가 뛰어나고 아이디어가 좋기 때문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선동에 쉽게 흔들릴 수 있어 스스로의 재주가 좋아도 본인을 의심할 수 있으니 이부분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묘일주의 궁합
계묘일주는 큰돈을 만지지는 못해도 삶을 살면서 재물에 크게 빈곤함을 느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식주에 관한 걱정은 하지 않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으며 일처리 능력이 뛰어나다 보니 본인 앞에 닥친 일을 무난하게 잘 처리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기 실속을 챙기는데 무척 서툰 사람이 많아 사업은 잘어울리지 않습니다. 전문자격사업, 교육, 언론출판, 토목건축, 원예 등의 직업군과 잘 어울립니다.
- 계묘일주 남자
계묘일주 남자는 이성에게 인기가 많아 자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잘생기고 표현과 공감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보니 주변 이성에게 항상 인기가 많습니다. 만족하는 일을 찾을 때까지 일을 미루고 이성을 만나다 보니 사회적 성취가 적을 수 있습니다. 능력있는 아내와 인연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처가가 좋은 집안일 가능성이 높아 장모님의 덕을 볼 수 있습니다. - 계묘일주 여자
계묘일주 여자는 연하나 연상이던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남자와 잘 맞는 분들이 많습니다. 역마의 기운이 강한 남편인 경우가 많아 출장이 많아 주말부부로 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잔소리나 충고를 잘하는 편이다 보니 잔소리가 심할 경우 남편과 멀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식에게 헌신적이신 분들이 많아 자식 낳고 후에는 남편과 멀어질 수 있습니다.
계묘일주 유명인으로는 김성령, 변요한, 최강창민, 자이언티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