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사주 계축일주의 성격과 특징

계축일주는 겨울 땅 위에 차가운 비가 내리는 물상으로 냉한 성분과 음기를 강하게 품고 있어 끈기와 오기, 집념이 남다른 분들이 많습니다. 스스로에게 매우 엄격한 기준이 있어 끝까지 노력하는 분들이 많은 계축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축일주 썸네일
계축일주




계축일주의 성격

계축일주는 일반적으로 조용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겉모습은 부드럽지만 한번 화가나면 주변 사람들이 놀랄 정도로 쌀쌀하고 무서워지기도 합니다. 남들에 비해 뒤쳐지는 것을 싫어하며 추진력이 있고 축토의 영향으로 시작이 느리더라도 끝내 결과를 도출하는 인내심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계축일주는 토 편관으로 신뢰감이 투철한 분들이 많고 명예심도 강하지만 인정욕구가 특히 강한 일주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서든지 칭찬을 잘 받아내는 일주에 속하며 행동도 굼떠 인정을 받지 않으면 한 발짝도 안움직이기도 합니다. 시작이 더디고 성과가 늦게 나타나긴 하지만 인정을 받고 목표가 생기면 집요한 노력파가 되어 결국 목표를 이뤄냅니다.


백호대살과 양인살을 둘다 가지고 있어 성격이 아주 강해 온갖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존심이 세고 리더가 되려는 성향또한 강하며 신뢰감이 투철한 분들이 많습니다. 돈을 아끼고 돈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어 한번 들어온 돈은 잘 나가지 않으며 절약하는 성향이 강한 편입니다. 꾸준한 노력으로 부자가 되는 분들이 많지만 가정에 상처와 아픔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맡은 일을 해결하거나 대인관계에 있어 지나치게 깨끗하게 처리하려는 분들이 많으며 자신만의 주관을 다른사람에게도 적용시켜 주변 사람들을 곤란하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상하고 다정한 마음을 가지고 있어 속으로 생각과 다짐을 많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승부욕이 강해 가까운 지인이나 형제와 시비가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계축일주의 궁합

계축일주는 재물보다는 명예를 추구해야 건강하게 잘 살 수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동산과 인연이 있어 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는 분들이 많으며 재산을 천천히 모으더라도 돈을 창고에 두는 사람이라 천천히 부자가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이 돈에 뜻이 많아 특별한 재주가 없이 돈을 벌기 때문에 돈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일주입니다.

사업에 종사하면 부자가 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걱정거리도 생겨나며, 직장생활을 할 경우 본인이 마음만 먹으면 고위직에 진출하는 것이 쉬워 구너위와 명예를 둘다 챙기면서 경제적인 성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약, 보험, 검찰, 종교, 교육의 직업군과 잘 어울립니다.

  • 계축일주 남자
    계축일주 남자의 경우 한 우물만 팔 수 있다면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흥미가 있어야 지속할 힘이 생기기 때문에 중간마다 흥미를 잃지 않도록 적절한 보상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업적으로 확고한 위치에 있게되면 상대적으로 가정에 소홀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본인 또는 배우자가 아플 수 있어 부부 중 한명이라도 활인업에 종사한다면 괜찮습니다.
  • 계축일주 여자
    계축일주 여자의 경우 강한 기운의 남편을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을 끌어줄 사람보다는 자신의 기운을 받쳐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해 결혼 후에도 무정한 관계를 이어가는 부부가 많은 편입니다. 명상이나 운동 등의 취미활동을 통해 심적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고 종교를 가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계축일주 유명인으로는 오정태, 보아, 현아, 사유리, 민호, 정용화, 이병헌 등이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