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일주는 들판을 뛰어다니고 있는 토끼의 물상으로 좁은 공간을 바쁘게 뛰어다니는 모습입니다. 일주만으로도 역마의 기운이 강하며 바쁘게 살아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환경에도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는 기묘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묘일주의 특징
기묘일주는 일주만으로도 역마의 기운이 강해 바쁘게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의와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며 강한 생명력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타인과 대립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거나 고집을 부리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명예와 체면을 중요하게 여겨 자존심이 강하며 자존심을 지키려다가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인내심과 끈기가 부족해 어떤 일을 시작하든 오래 지속하지 못하고 금방 질려하는 성향 또한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허약한 사람이 많지만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고 본인 자신을 표현하는 능력이 좋은 분들이 많습니다.
기묘일주는 과묵해서 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타인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고 대화 속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생각이 많고 예민하기도 한 성격 때문에 사소한 일을 두고 오랫동안 고민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하는 따뜻한 마음씨의 사람이 많습니다.
기묘일주는 가족을 우선시 하며 가정의 안정이 삶의 안정으로 이어진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기묘일주는 어린 시절 어떤 부모 밑에서 자라느냐가 너무 중요합니다. 자신의 기억을 소중히 여기고 한번 배우고 익힌 것을 평생 반복해서 써먹으면서 살아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직장이나 조직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것도 좋지만 사업에도 잘맞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묘일주의 궁합
기묘일주는 편관이 일지에 놓여있어 추진력이 있고 목표 지향적인 성격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냉철한 판단력과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 어려운 문제도 과감하게 해결해내며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좋은 성과를 이루지만 뒷심이 약해 시간이 지날수록 성적이 저조해질 수 있고, 취업을 하면 하던 공부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쓸데없는 지출이 많을 수 있으니 재물관리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 토목, 공무원, 정치, 언론, 교육계통이 어울립니다.
- 기묘일주 남자
기묘일주 남자는 성격적으로 자상하고 꼼꼼한 편이며 동시에 예민한 모습도 가지고 있습니다. 냉철하고 철두철미한 스타일로 일을 처리하며 화려한것을 좋아하면서도 지배당하기를 거부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고집이 센 분이 많습니다. 기묘일주 남자는 여자를 좋아하고 호색한 성경이 있어 이성관계에서 복잡한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욕망을 적절하게 제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을 우선시하는 마음이 있어 본인이 어떤 고통을 겪더라도 이혼이나 가정불화를 쉽게 만들어내지 않습니다. - 기묘일주 여자
기묘일주 여자는 순진하면서도 수려한 미모를 지닌 분들이 많고 매력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활기찬 모습뒤에 예민함이 감춰져 있기도 하며 이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피로감을 주기도 합니다. 주변 평판이나 조직생활에 욕심을 가진 분들이 많으며 주변 분위기에 적응하려고 노력하지만 의도대로 모든 상황에 융화되는 것이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기묘일주 여자분들은 자신만의 강인한 의지와 열정으로 어려움을 극복해내면서 주변에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전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묘일주 유명인으로는 한가인, 이보영, 임수정, 김소연, 김재중, 정지훈, 장성규, 남주혁, 송강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