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일주는 늦여름 초원에서 먹이를 찾는 황금쥐의 물상으로 비밀이 많고 예민하고 소심한 특징이 있습니다.
부지런한 사람이 많아 부자가 많은 일주이기도 한데요. 적응력이 뛰어나고 소통능력이 뛰어난 무자일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자일주의 특징
무자일주는 말과 행동이 신중한 분들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말수가 적은 분들이 많고 꼼꼼하고 빈틈이 없는 처리능력으로 다재다능한 분들이 많습니다. 한가지 일에 집착하는 고집이 있는데 의외로 귀가 얇기도 합니다.
노력한 만큼 보수를 받아야 하는 성향이 강하고 정해진 업무 이외에는 움직이지 않는 모습이 있기도 합니다.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다 보니 이러한 성향으로 인해 부자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천성이 내성적인 분들이 많습니다.
머리가 좋은 분들이 많아 공부도 잘할 수 있지만 공부보다는 세상사에 관심이 많아 학문과는 인연이 약합니다. 사람과의 신용을 중요시 하는 성향이 있어 확고한 주관으로 타인으로부터 믿음직한 모습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재물에 큰 관심이 있으며 몸보다는 머리를 쓰는 일을 하면서 머리를 잘 굴려 좋은 결과를 성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돈과 결과에 집착을 하는 성향이 있는데 이러한 모습으로 인해 주변사람들이 싫어할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무자일주는 쓸데없는 고집이 있기도 하고 본인에게도 엄격한 경우가 많은데 이로 인해서 오기를 부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신중하다보니 너무 신중해져서 빨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거나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모습도 있어 돈이나 직업에 관련해서는 사업보다는 직장생활이 더 어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자일주의 궁합
무자일주는 일지에 정재를 깔고 있어 남녀 모두 재물인연이 깊은 편입니다. 투기적인 성향보다는 안정적인 사업을 좋아하며 직장과의 인연도 좋습니다. 자신만의 기술을 가진 전문적인 기술직이 어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욕심을 부리면 모은 돈들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어 돈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목, 건축, 프로그래머, 연구원, 금융기관, 경리, 재무, 의사 등의 직업군이 잘 어울립니다.
- 무자일주 남자
무자일주 남자는 배우자 복이 있어 현명하고 능력 있는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잘했다라는 얘기를 듣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결혼 후에도 이성문제로 인해 다툼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혼까지 이어질 수 있어 자기 절제가 필요합니다. 본인이 경제권을 갖기보다는 배우자에게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배우자에게 심리적으로 의지하는 경우가 많고 자녀가 생긴다면 자녀복이 있어 똑똑한 자녀를 두게 됩니다. - 무자일주 여자
무자일주 여자는 재물에 관심이 많고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재물에 대한 집착이 강하고 눈이 높다보니 결혼이 늦어질 수 있고 본인보다 경제능력이 부족한 남자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주위에 주목을 받는 이성과 결혼을 하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분들이 많아 이성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무자일주 유명인으로는 정우성, 박세리, 장동민, 규현, 최지우, 브라이언, 최지우, 이민영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