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묘일주는 일간과 일지가 둘다 목으로 간여지동 일주입니다. 자존심과 고집이 특히 강하고 넘치는 에너지가 특징인 사주입니다.
환경과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행동하는 판단력과 생활력을 보여주는 을묘일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을묘일주의 특징
을묘일주는 자신만의 주관과 철학이 확고해 타인의 간섭을 싫어하고 자기주장을 우선시 하는 성향의 사람들이 많습니다. 겉으로는 부드럽고 온순하나 속에는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큰 욕망을 가지고 있어 끝내는 자수성가를 이루는 분들도 많습니다. 착하고 온순한 성격으로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며 인기가 있어 대인관계에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큰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야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많지만 주변의 조언을 귀담아 듣지 않아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타인을 이해하고 맞춰주는 공감능력을 발달되어 있지만 본인의 고집에 반대되는 상황에서는 타협하지 않으며, 한번 정한 목표는 끝까지 이뤄내는 고집과 강단이 있습니다. 을목의 기운으로 눈치 백단이라는 소리를 듣는 분들이 많습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호소력도 짙고 은근히 예민하고 민감하기도 해 상대의 기분을 잘 캐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놓고 멋진 사람은 아니지만 알 수 없이 호감이 가는 사람이라면 을묘일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을묘일주이신 분들은 실리를 놓치지 않습니다.
을묘일주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조적이여서 예술적이 성향이 강하고 예술가 중에서도 을묘일지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예술쪽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을묘일주는 섬세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을묘일주는 스스로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인정에 이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자에 대한 공감능력이 뛰어난 분들이 많아서 약자를 보면 지나치지 못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변덕이 심하고 상처를 잘받기도 하지만 겉으로는 티를 내지 않기도 합니다.
을묘일주는 또한 봄토끼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밝은 매력이 있으며 웃음을 머금고 있는 인상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인상 자체가 무서워 보여도 장난끼가 많으신 분들이 많으며, 밝기도 하면서 한가지 목표를 두고 매진하는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실제로도 운동을 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을묘일주의 궁합
을묘일주는 교육, 행정계통의 직업이 잘어울리며 사법, 의사, 문학, 식품 가공업도 적합합니다. 꼼꼼하고 손재주가 있는 분들이 많아 침술, 예술, 기능, 악기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 을묘일주 남자
을묘일주 남자의 경우 역마의 기운을 가지고 있어 결혼을 하더라도 맞벌이 생활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또한 배우자와 함께 일을 하는 것이 궁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자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기도 하며 강한 성격과 리드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 남녀 관계에서도 이런 성향이 발생해 관계의 내실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을묘일주 남자의 경우 타인으로부터의 인정과 사회적 지위에 대한 집착이 강해 무언가에 꽂히면 달성해야만 하는 성향이 있어 가족을 돌보기 보다는 가정 밖에서의 성취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을묘일주 여자
을묘일주 여자의 경우는 남녀관계에서 센 고집이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잘 품어주고 받아줄 수 있다면 큰 무제가 되지 않으나 강한 성격과 리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겁이 강한 사주이기 때문에 시어머니에게 지지 않는 며느리가 될 가능성이 있으며, 시부모님과 사이가 좋지 않다면 거리상 멀리 떨어져서 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을묘일주 여자의 경우 남편과 주말부부로 살 가능성 또한도 높습니다.
을묘일주의 연예인으로는 배우 지성, 화사, 문근영, 박한별, 조용필, 지창욱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