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러 내는 손가락 뼈소리 주의가 필요해요

일상생활에서 또는 업무를 할 때 일부러 손가락을 꺾어 뼈소리를 내는 경우 많으시죠? 저는 오래된 습관 중 하나로 자리 잡았는데 이 소리를 내는게 좋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오늘은 왜 소리를 내면 좋지 않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손가락 뼈소리 내는 이유

손을 많이 쓰다보면 뻣뻣해지는 것 같고 동작이 느려지는 것 같아 뼈 소리를 내곤 하는데요. 이 소리를 내고 나면 느낌상 시원한 것 같기도 하고 손을 좀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이 들곤 해요. 하지만 손가락 관절 건강에 정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손가락 뼈소리 나는 이유

손가락을 구부리면 뼈 소리가 나는 이유는 우리 몸의 뼈 주위로 중심을 잡고 있는 근막과 근육 그리고 인대가 주된 원인이라고 해요. 근육은 관절을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고 관절을 움직이는 공간 안에는 윤활 관절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건 윤활액과 윤활 주머니로 구성 되어 있어서 손을 꺾으면서 관절이 벌어지게 되고 혈액 내부에 빈공간이 만들어지면서 이 공간이 순간적으로 생겼다 사라지면서 뼈 소리가 나는 것이라고 해요.



뼈소리 내면 안 되는 이유

지속적으로 이 소리를 낼 경우 손가락이 두꺼워진다는 소문을 들은 적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고 지속적으로 자극 받은 인대가 부어서 일시적으로 손가락이 두꺼워 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극을 받은 손가락 인대의 힘이 약해져 탄력이 떨어지면서 회복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회복력이 심하게 저하되면 연골 손상과 손가락 관절염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해요. 주로 불안한 심리 상태에서 소리를 많이 낸다고 하니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