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감기에 걸리기 좋은 환경이 되었어요. 감기는 미리 예방하는게 가장 중요하죠! 오늘은 감기 예방에 좋은 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모과차
모과차는 예로부터 구토와 설사를 다스리고 소화를 도와주는 과일이라고 기록 되어 있어요. 가래 증상을 줄여주고 기침을 멎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만성 기관지염과 일시적인 목감기에 좋은 효과이 있다고 해요. 평소 체력이 약해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과육 자체는 딱딱한 편이기 때문에 과일로 섭취하기 보단 꿀이나 설탕에 재워 정과를 만들어 먹거나 차로 섭취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2.유자차
유자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약 3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 C는 면역력 증진에 아주 효과적인데 그만큼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해요. 외에도 칼륨,칼슘,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고 전립선 암 예방 효과가 있어 몸 속 노폐물을 체내로 배출해준다고 해요. 유자 역시 차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요!
3.대추차
대추는 한국에서 아주 다양하게 쓰이는 식재료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대추는 가을과 겨울에 먹으면 약이 된다고 할 만큼 효능이 많은 식품인데요. 특히 평소 수족냉증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아주 좋아요. 대추 역시 비타민 C와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어 환절기 감기나 바이러스로 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4.배 도라지 차
배는 기관지염과 감기에 좋은 효과가 있는 과일이에요. 가래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배를 과육으로 먹을 때 보다 도라지,생강과 함께 절여 차로 섭취하게 되면 더 많은 효능을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5.국화차
국화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항산화 작용을 활발이 해주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어 감기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뿐만 아니라 여러 항염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염증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