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으로 오래 담아두거나 향이 강한 반찬을 담아두면 반찬통에 냄새가 배어 다른 반찬을 담기 곤란했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오늘은 자취생들은 잘 모르는 반찬통 냄새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냄새 제거하는 방법
- 냄새를 빼고 싶은 반찬통에 설탕 1 물 3 비율의 설탕물을 절반정도 채워줍니다. 그 후 냉장고에 반나절~하루 정도 방치해주면 된다고 해요. 설탕의 끈적이는 성분이 냄새를 끌어당겨 냄새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소금도 동일함)
설 - 밀가루 같은 분말을 이용해 냄새를 흡착시킬수 있다고 해요. 마찬가지로 밀가루를 통에 부어주고 방치해주세요. 밀가루 역시 냄새를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 녹차 티백이나 커피 찌꺼기,과일 껍질 같이 향이 좋은 걸 이용하면 나쁜 냄새를 흡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김치 착색 제거하는 방법
한국에선 빨간 양념으로 요리하는 음식이 많기 때문에 반찬통의 착색을 막기는 힘들다고 볼 수 있어요. 너무 심한 착색이 아니라면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좋은 밀가루 라고 해요. 밀가루를 따뜻~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반찬통에 1~2시간 정도 담아두면 착색된 부분이 어느정도는 돌아온다고 해요!
주의할 점
냄새 제거에 이용한 밀가루는 싱크대 배수구로 버리면 안된다고 해요. 물과 만나면 뭉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배수관이 막힐 수 있어서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한다고 하니 참고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