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싱디바’를 알고 계신가요? 스티커 형태의 팁을 손톱에 붙이기만 하면 바로 예쁜 손톱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죠. 오늘은 약 3~4년 정도 사용해봤던 데싱디바에 대해 리뷰 해볼게요!
데싱디바란?
데싱디바는 올리브영 같은 드럭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네일팁’을 말해요. 쉐입과 크기는 물론 디자인까지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어 상황,직업 특성상 네일아트를 하지 못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사용하게 된 이유
저는 젤네일을 해도 2주 정도면 젤이 통째로 떨어지는 다소 특이한? 체질을 가지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은 한달 이상도 가던데 저는 유독 빨리 떨어져서 스트레스가 되더라구요 ㅜㅜ 저는 손톱이 성인 여성 치곤 많이 작은 편이고 바디가 예쁘지 않은 편이라 나름 컴플렉스로 가지고 있었어요. 약 3~4년 전 부터 데싱디바를 알게 되었고 가끔 네일을 하고 싶을 때 이 데싱디바를 아주 애용하게 되었답니다.
주로 사용하는 모델명

데싱디바는 네일,패디팁으로 나눌 수 있고 이 둘도 정말 다양한 제품군으로 나뉘어요. 큰 틀로는 매직 프레스 (팁),매직 프레스 플러스 (팁),글로우 (스티커 젤 네일),글레이즈 (반경화 젤네일)로 나눌 수 있어요. 저는 주로 매직 프레스와 플러스를 애용하고 있는데 그 중 코핀 쉐입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다른 쉐입도 많이 사용해봤지만 제 손에 사용했을 때 가장 손이 예뻐보이고 길어보이는게 코핀 쉐입이더라구요.
장점과 단점
장점
- 젤 네일 대비 시간 단축
- 매우 간편한 사용 방법
-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
- 급할 때 빠른 사용 가능
- 자주 교체 가능
단점
- 유/수분에 약한 짧은 유지력
- 테이프 접착력으로 인한 네일 손상
- 유지력 대비 비싼 가격
- 옷 재질에 따라 어두운 색은 가끔 이염 됨
총평 및 후기
저는 오래전부터 데싱디바를 알고 있었지만 자주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샵에서 케어 후 젤 네일을 받는게 아니기 때문에 젤 네일보다 손톱에 가는 데미지가 훨씬 크고 테이프의 접착력 때문에 갈라짐,뜯어짐 현상이 지속 되더라구요. 그래서 2~3달 정도 텀을 두고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 붙여주곤 해요.
지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손톱 건강에 너무 안 좋겠더라구요ㅜㅜ 연예인들도 바쁜 스케줄 때문에 자주 네일을 바꿀 수 없어서 데싱디바나 네일팁을 많이 사용하는 걸로 알려져있어요. 그만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고 예쁘고 화려한 디자인이 많다는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저처럼 젤 네일 지속력이 좋지 않거나 직업 특성상 네일을 못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